본문 바로가기
일상

[새내기를 위한 준비물] 대학신입생 준비물, 뭐 가져가요?

by SU01 2019. 1. 31.


안녕하세요. :D 

동네바보형 입니다. 

데헷 !☆ 


오늘은 대학생활을 하시게 될 신입생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데헷 동네 바보형도 대학은 나왔다규!★) 


제가 처음 대학교 들어갔을 때 생각이 납니다.

오티 가서 어리버리 서있다가 헤벌레 있다가 왔던 기억이...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자 대학교 신내기들 어떤 준비물 필요할까요?? 




[신내기 너를 위해 준비했어! 준비물 뭐야? 1탄]

 준비물

요약

1.가방

2.노트북

3. 필통, 필기도구

4.노트

5.기타


첫번째로 튼튼한 가방 필요하겠죠? 

캠퍼스 언덕을 오르고 있을 여러분들의 모습입니다.

쿄쿄쿄

대학생이라고 해도, 가방은 필수 입니다.


개인적으로 튼튼한 백팩 추천합니다. 술먹고 아무대나 패대기 칠 수도 있고

여러분들의 등을 지켜줄 수 있는 아머로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두번째. 준비물 노트북

노트북!! 사실 저는 개인적으로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연필이나 샤프로 글을 쓰는 것에 익숙하지 않아서 항상 노트북으로 필기하고 강의록 적었던 기억이 솔솔..

조별과제나, 리포트 쓸 때 pc로 작성하기 때문에 개인 노트북은 필수로 지침해야할 듯 합니다. ㅎㅎ


좋은 pc를 구입한다면, 동방에서 다같이 배그 한 게임할 수 있지 않을까요?


세번째. 필기도구

 필기도구!! 사실 저는 펜 하나 가방에 넣고 다녔었는데요.

그래도 ㅎㅎㅎ 학생이니까 필통에 이쁘게 필기도구 넣어서 들고 다니면 참 좋겠죠?


네번째. 노트

필통과 필기도구가 있어야하니까 노트가 필요하겠죠?


사실 요새는 그냥 노트북 들고 다니면서 필기하는게 트렌드라고 하나, 많은 사람들이 아날로그식으로 쓰는 것을 애용합니다.

바로바로 그림 그리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필기할 수 있으니 더 선호하는 거 같아요 ㅎㅎ


다섯번째. 기타

USB, 사실 usb는 필수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조별 과제를 할 때, 유에스비를 활용해서 파일을 전달하거나 하는게 더 편하기 때문에 

그리고, 가끔씩 usb에 과제를 넣어서 제출하라고 하시는 교수님들이 계시죠...


usb 컬렉터로 불렸던 분들.. 하


이과분들 중, 건축과 건축인테리어 계열에 계신분들은 수업 때 제도나 드로잉을 하시게 되는데요.

미리 삼각 자나, 필요한 준비물을 준비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ㅎㅎ



.태블릿pc, 사실 노트북을 들고 다시면, 크게 필요하지는 않지만 최근에 스마트펜을 이용한 필기를 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준비해봤습니다. 가볍다는 장점이! 


이공계 공학도 분들은.. 계산기 필수겠죠? ㅎㅎ

공학용 계산기로 준비하셔야할 겁니다.

가격은.. 싼거는 1~2만원 때부터, 평균 3~5만원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19년도 새내기를 위한 준비물 포스팅이었습니다.


사실 준비물.. 준비할 필요 있나요? ㅎㅎ

 뭐 다니면서 하나씩 늘어가는거 아니겠습니까? ㅎㅎ 

아무쪼록 즐거운 대학생활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안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