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닭다리, 왼쪽 다리가 더 맛있는 이유] 치킨의 왼쪽다리와 오른쪽 다리가 다르다?

by SU01 2019. 2. 9.


안녕하세요. 바보형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음식을 좋아하시나요?


음 저는 치킨을 좋아합니다. ㅎㅎㅎ

다들 치킨 너무나도 좋아하시죠?

정말 국민 간식이잖아요.

ㅎㅎㅎㅎ


근데 그거 알고 계세요??

치킨의 왼쪽 다리와 오른쪽 다리가 다르다는 사실!!


아니 ㅎㅎㅎㅎ 저희 어머니와 집에서, 같이 치킨 시켜서 먹고 있는데

어머니가 그러시더라고요.


'치킨은 역시 왼쪽 다리가 맛있다.' 라고요 ㅋㅋㅋ

그래서 제가


아니 무슨 치킨 다리가 오른쪽 왼쪽 다릅니까?

다 똑같은거 아닙니까?

ㅋㅋㅋ

참 이상한 말입니다. 

이랬죠.

그랬더니, 옛날부터 닭의 왼쪽 다리가 맛있는 부위였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치킨을 시켜서, 실험해봤습니다. 

오른쪽 다리와 왼쪽다리가 다른지


저는 .. 사실 잘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한번 찾아봤습니다. 

진짜 닭의 왼쪽 다리와 오른쪽 다리는 다른 것일까?


ㅋㅋㅋㅋㅋ

근데.ㅋㅋㅋㅋㅋ

진짜 다르다고 합니다.


옛어른들의 지혜에, 머리를 땋하고 치고 갑니다.

평균, 닭의 경우 왼발잡이들이 많다고하네요.

ㅋㅋㅋㅋ


왼손잡이라고 안하고, 왼발잡이라고 하니까 웃기지만 

왼쪽 발을 주로 사용하고,

왼쪽 다리 근육을 이용해서 한쪽으로 서있기 때문에


더 굵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맛 또한 차이가 난다고 하는데요,

찾아본 결과, SBS에서 이미 이 주제를 가지고 방송을 진행하셨더라고요.

ㅋㅋㅋㅋ

역시 국민 방송국 답습니다.

여러 사람들을 모아놓고, 

치킨의 오른쪽 다리와 왼쪽 다리를 각각

먹어보게 시키고, 맛이 어떻게 다른지 표현해 달라고 하는

실험을 진행했더라고요.

결과적으로는

근육량이 많은 왼쪽 다리가 좀 더 쫄깃쫄깃하면서, 육즙이 많다고 하고요.

상대적으로 근육량이 적은 오른쪽 다리는 살이 부드럽고, 많다고 합니다.


근데, 과연 쫄깃쫄깃한게 맛이 좋은 것일까요?

나쁘게 말하면 ㅎㅎㅎ 질기다는 표현이 되는데, 저는 질긴 것을 안 좋아합니다.

ㅠㅜㅠㅜㅠㅜㅠㅜ

음.. 저는 부드러운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왼쪽다리보다는 오른쪽 다리가 더 잘 맞을거 같아요.

그래서 왼쪽다리가 더 맛있어 라고 말하는 것은 일반화 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을 수 있을거 같은데...


사실, 그 마당닭이라고 해서 밖에서 풀어놓고 키우는 닭을 

안 좋아해요....


너무 질기거든요. ㅠㅜㅠㅜ


뭐.. 어쨌든 ㅋㅋㅋㅋㅋ


결론은 뭐다? 

'닭은 왼발 잡이가 많기 때문에! 닭의 왼쪽다리와 오른쪽 다리는 짝짝이다. 그래서 맛 또한 다르다.!' 


이상으로 바보형이었습니다.

참 신기하네요 ㅎㅎ


오늘 저녁에 가족들과 함께, 치킨 시켜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는 것은 어떨까요? ㅎㅎ

왼쪽 다리와 오른쪽 다리를 잡고, 어떤 맛을 좋아하세요? 라고 부모님께 말씀드려보는 것은 어때요? ㅎㅎ

ㅎㅎㅎ 


안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