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부동산 매수지수 13년도 이래 최저점] 매수우위지수로 알 수 있는 부동산 시장 딥다운

by SU01 2019. 2. 4.


안녕하세요. :0 동네 바보형입니다.

저녁 맛있게들 드셨나요?ㅎㅎ


연휴다보니, 친척분들 오셔서 집안 분위기도 시끌시끌하고,

정신이 하나도 없네요 .


몰래 집 나와서, 작업실에서 글을 쓰고 있습니다.

따뜻한 아메리카노에 조용한 음악하나 틀어놓으니 분위기가 참 묘하네요.


참.. 그거 아세요?

요새 부동산 시장이 너무 어렵다고 하네요. 사실 제 주변 아시는 분들이 대거 건축업과

인테리어업 그리고 부동산 관련 직종을 가지신 분들이 많아서, 


참 걱정입니다. 

최근 한참 뜨겁게 타올랐던, 부동산 업계의 열풍이 작아지면서, 

집에 대한 수요보다 팔려는 공급이 더 많아졌다고 합니다.


현재 무수우위지수는 13년도 이후 6년만에 최저점을 기록했다고 해요.

또한 거래량을 포함하고 있는 매매거래지수 또한 거의 7년만에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매우우위지수를 보는 방법은 간단해요. 수치가 100을 넘기면, 수요 즉 사려는 사람이 많은 것이고

100이하를 찍으면 공급, 파려는 사람이 많은 것을 의미해요.


정부측의 자료에 의하면, 19년도 1월 기준으로 전국 아파트 매수우위지수는 26.1 정도로

매우 낮은 수치를 기록했고요.


이 수치는 13년도 2월에 기록 되었던 25.3 점 이후 근 6년만에 최저점이라고 하네요 ㅠㅜ


사실, 부동산 시장이 이렇게 까지 급격하게 떨어진 것은 최근일이라고 해요.

18년도 8월말 까지만 하더라도, 72점 때를 유지했지만 9.13 대책 발표 후

빠르게 수치가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시중 은행의 관계자는 ' 부동산 시장 분위기는 9.13 대책 선언 이후로 판도가 바뀌어 버렸다.'라고 말했어요.


사실, 이런 상황에서 부동산 시장이 다시금 살아나게 되는 것을 기대하기는 힘들거 같아요.

ㅠㅠㅜㅜ


하지만, 또 여러 방면에서 노력하시는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다시금 부동산 시장이 살아날 날이 오겠죠? ㅠㅜ


그럼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할게요! 안눙!